베트남 하노이는 다낭, 나트랑과 함께 한국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베트남 여행지이다. 베트남 수도로 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도시로, 고풍스러운 거리, 크고 작은 예쁜 호수, 맛있는 음식과 저렴한 물가가 매력적인 곳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노이 여행이 처음인 여행객들을 위한 여행 일정, 코스 제안과 함께 하노이의 봄인 3월과 4월 날씨를 소개해 보려고 한다.
하노이 항공권
하노이까지 비행시간은 인천에서 약 4시간 30분으로, 베트남 최남단의 호치민과 푸꾸옥에 비해서는 조금 더 가까운 편이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베트남항공, 제주항공, 비엣젯항공 등 여러 항공사에서 하노이로 가는 직항편을 운행하고 있다.
하노이 왕복 항공권 가격은 시기에 따라 다른데, 일반적으로 저비용항공사는 30만원 초반대부터 시작을 함. 국적기 풀서비스 항공사는 50만원에서 60만원 대.
하노이 3월, 4월 날씨
3월, 4월 하노이 날씨는 봄에 해당하는데, 한국보다는 좀 더 더운 편이다. 3월 하노이 날씨에서 온도는 18도에서 23도 정도로 야외 활동 하기에 괜찮은 편. 춥지도 않고, 덥지도 않은 서울로 치면 4월 중순 정도에 해당하는 기온이라 여행하기에 딱 좋다.
4월 하노이 날씨 평균 기온은 22도에서 28도로, 4월부터는 아침 저녁 모두 서서히 더워지는 시기이다. 더위를 많이 탄다면 4월보다는 3월 여행을 추천한다. 습도도 3월 대비 다소 높아지지만 1년으로 보면 보통 수준.
하노이 가볼만한곳
베트남 하노이 여행할 때 가보면 좋은 곳을 정리해보았다. 하노이 도심 한복판에 있는 명소들도 있고, 일부 지역의 경우 하노이에서 차로 2시간 ~ 5시간 정도 떨어진 근교 여행지들이다.
근교 여행지는 풍경이 무척 아름다운 곳이니 하노이 여행 중 하루 정도는 근교 여행에 시간을 할애하는 것도 추천하고 싶다.
도심 여행지는 오토바이, 지프, 버스 투어 등을 통해서 효율적으로 둘러보는 것이 편하다.
1. 호안끼엠 호수: 하노이에 있는 수 많은 호수 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관광객들이 가장 많은 곳. 하노이의 심장이라고도 불림. 호숫가를 따라 산책하기도 좋고, 주변에 있는 맛집과 볼거리 등을 찾아가기도 좋다.
2. 하노이 구시가지: 36개의 길로 이어진 올드타운으로, 골목길을 따라 가면서 여러 상점과 레스토랑, 카페, 마사지 샵 등을 방문할 수 있다.
3. 문묘: 베트남 최초의 대학으로, 한국으로 치면 성균관에 해당하는 곳. 베트남의 유교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곳이며, 하노이 대학생들이 졸업을 할 때 기념사진을 찍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4. 호치민 묘: 베트남 사람들이 추앙하는 독립 영웅 호치민의 시신이 안치되어 있는 곳이다. 묘소 내부 관람을 통해 방부 처리 된 호치민의 모습을 볼 수 있다.
5. 롱비엔 다리: 프랑스 식민지 시대에 전쟁 물자 운반을 위해 만들어진 다리로, 붉은색의 철골 구조물이 인상적인 곳이다. 다리 위로는 기차와 자동차를 비롯해서 오토바이와 자전거도 다니고, 걸어 다니는 사람들도 쉽게 볼 수 있다.
6. 하노이 롯데센터 전망대: 베트남 호치민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롯데센터 65층에 위치하고 있는 전망대이다. 360도 파노라마 전망으로 하노이 도심과 호수를 내려다 볼 수 있어 인기가 많다.
하노이 구시가지에서는 거리가 좀 있기 때문에 그랩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7. 닌빈 짱안: 베트남 닌빈성에 위치한 유네스코 세계 문와 유산에 등재된 곳이다. '바다에는 하롱베이, 육지에는 닌빈 짱안이 있다'라는 말이 유명하듯, 이곳에는 하롱베이에서 볼 수 있는 석회암 지형이 육지에 솟아오른 장관을 볼 수 있다.
보트를 타고 석회암 지형으로 가득한 강을 유람하거나, 절벽 위 사원으로 트레킹, 베트남의 오래된 사원 등을 탐방할 수 있다.
8. 하롱베이: 베트남 하노이를 비롯해서 북부 여행을 할 때 가장 많은 여행객들이 찾아가는 여행지이다.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에 등재가 되어 있는 곳으로, 2천개 가까운 석회암 지형의 섬들이 해상에 솟아오른 곳이다.
하노이에서는 차로 2시간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하롱베이에서는 크루즈를 타고 만을 유람하면서 경치 감상을 하거나 식사를 즐기고, 카약, 동굴 탐험 등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당일치기 크루즈가 있고, 선내에서 1박 할 수 있는 오버나이트 크루즈가 있음. 부모님과 여행한다면 느긋하게 1박 2일 크루즈를 추천한다.
9. 사파: 베트남 하노이 북부의 인기 있는 고산도시. 당일치기로도 다녀올 수 있지만 최소 1박 2일 정도로 여유있게 다녀오는 것이 좋다. 기차와 슬리핑 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사파에는 소수민족 마을을 비롯해서 인도차이나에서 가장 높은 판시판 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Klook.com
하노이 3박 5일 여행 일정 추천
1일차: 오전에 인천에서 하노이로 출발 / 오후에 호텔 체크인 후 호안끼엠 호수 및 구시가지 관광
2일차: 문묘, 호치민 묘, 구시가지, 롱비엔 다리, 오페라 하우스 등 시내 관광 / 저녁에 호안끼엠 호수 인기 스파샵에서 마사지 받기
3일차: 하노이에서 하롱베이로 이동. 하롱베이 크루즈 탑승
4일차: 하롱베이 크루즈에서 하선 후, 하노이로 이동. 저녁에 롯데센터 전망대에서 야경 감상
5일차: 하노이에서 인천으로 귀국
베트남 수도 하노이 여행은 북적북적한 도심과 오래된 문화 유적, 교외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아 1주일로도 부족한 곳이다.
항상 시간이 부족한 내 상황을 탓하기 보다는 꼭 가보고 싶고, 해보고 싶은 걸 선택해서 알차게 즐기고 온다면 하노이 여행이 즐거워지라 생각한다.
파트너스 제휴 링크가 포함되어 있어, 예약 시 수수료를 받습니다.
'세계여행 > 아시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부에서 보홀 오션젯 고속 페리 비즈니스 클래스 후기 쉽게 예약하는 방법 (0) | 2024.02.23 |
---|---|
후쿠오카 여행 필수 코스 후쿠오카 타워 입장권 가격 운영 시간 가는법 (0) | 2024.02.22 |
푸꾸옥 혼똔섬 여행 썬월드 케이블카 워터파크 후기 정리 (0) | 2024.02.16 |
베트남 호치민 여행 팁, 3월 4월 날씨 호치민 가볼만한곳 정리 (0) | 2024.02.15 |
후쿠오카 여행 팁 3월 날씨 벚꽃 명소 벚꽃 개화시기 가볼만한곳 (0) | 2024.02.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