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개화하는 3월의 봄을 맞아 가깝고 볼거리 많은 일본 후쿠오카 여행 준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후쿠오카가 처음인 여행객들을 위해, 가볼만한곳과 3월 날씨, 벚꽃 명소, 그리고 벚꽃 개화시기에 대해 정리해봤다.
후쿠오카 3월 날씨 정보
3월 후쿠오카 날씨는 서울의 4월 초 날씨와 비슷하다고 보면 될 것 같다. 낮에는 따뜻하고, 햇빛이 쏟아지는데, 밤이 되면 약간 쌀쌀할 수 있다. 그래서 바람막이와 같은 외투를 챙겨가는 것이 좋다.
2024년 후쿠오카 벚꽃 개화시기
후쿠오카는 일본 내에서도 벚꽃이 가장 빨리 피는 지역 중 한 곳이기 때문에 벚꽃을 좀 더 일찍 만나보고 싶은 사람들에체 추천하고 싶은 여행지이다.
일본 기상청이 3번째로 업데이트 한 최신 정보(2024년 2월 8일)에 따르면, 후쿠오카의 2024년 벚꽃 개화시기는 대략 3월 21일이라고 한다.
후쿠오카 벚꽃 만개 시기는 3월 31일로, 3월 말에 후쿠오카 여행한다면 활짝 핀 벚꽃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4년 일본 대도시 벚꽃 개화시기를 보면, 도쿄는 하루 뒤인 3월 22일, 한국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오사카는 3월 25일 첫 벚꽃이 개화할 것으로 보인다.
후쿠오카 벚꽃 명소
다음은 3월에 후쿠오카 여행 할 때 벚꽃 보러 다녀오면 좋은 명소들이다.
먼저 모모치 해변으로 넓은 해변을 따라 벚꽃 나무가 가득해서, 시원한 바다와 벚꽃을 동시에 즐감할 수 있다.
두번째로는 포장 마차 거리로 유명한 나카스 카와바타. 강변을 따라 벚꽃 나무가 쭉 늘어서 있어서 야경과 함께 벚꽃을 즐길 수 있다.
마에바시 공원과 오호리 공원은 후쿠오카 시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벚꽃 명소. 그리고, 쿠시다 신사는 밤에 벚꽃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이다.
후쿠오카 공항에서 시내 가는법
부산에서 페리를 타고 후쿠오카 여행을 갈 수도 있지만 아마 대부분은 비행기를 이용해서 후쿠오카의 관문인 공항으로 입국을 한다. 후쿠오카 공항은 시내 중심과 굉장히 가까워서 1박 2일, 2박 3일과 같이 짧게 다녀오기에도 좋다.
공항에서 후쿠오카 숙소가 가장 많은 지역인 하카타, 텐진과 같은 시내는 지하철을 타는 것이 가장 편리하다. 하카타역까지 5분, 텐진까지는 10분 정도면 충분. 수하물이 많다면 리무진 버스를 이용해도 좋고, 아니면 요금은 비싸지만 택시를 이용해도 좋겠다.
후쿠오카 가볼만한곳
1. 텐진
후쿠오카 최대 중심가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제일 많은 곳. 후쿠오카 인기 숙소들의 상당수가 텐진역 주변에 위치하고 있다.
후쿠오카 인기 백화점과 상점, 맛집들이 많기 때문에 후쿠오카 여행 중 하루는 텐진에서만 보내는 것도 좋고, 저녁 때마다 맛집 찾아서 찾아아도 좋을 듯.
텐진 지하상가 또한 한 번 구경하면 좋은데, 수 많은 상점들이 지하를 따라 쭉 입점해 있어서 아이쇼핑하기에 좋다. 지하상가와 연결이 되는 텐진 오쇼 테라스는 야외 쇼핑몰인데, MZ 세대들에게 인기가 맣은 곳.
2. 하카타
하카타 또한 후쿠오카 여행의 중심이 되는 곳으로, 신칸센이 출도착 하는 JR역을 중심으로 숙소와 백화점, 맛집 등이 분포되어 있다. 후쿠오카에서 구마모토, 나가사키, 가고시마, 미야자키 등 다른 큐슈의 도시로 이동할 때 한 번쯤 들르게 되는 곳이다.
하카타에는 후쿠오카 대표 음식인 라면을 맛볼 수 있는 라멘 거리도 있고, 돈타구리라는 거리에는 선술집과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도 있다. 여기서 후코오카 대표 요리인 모츠나베, 멘타이코 등 특색 있는 음식을 즐겨보는 것도 추천하고 싶다.
3. 유후인
후쿠오카 근교 여행지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으로, 온천과 호수 등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휴식하고 싶다면 유후인은 꼭 가보자.
합리적인 가격대의 온천 료칸부터 가이세키 정식이 나오는 고급 료칸까지 다양한 숙박 시설이 있음. 온천 마을에는 예쁜 기념품을 판매하는 상점을 비롯해서 맛있는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 등 즐길거리가 많다.
유후인에 있는 긴린코 호수는 유후인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명소로, 풍경이 무척 예쁜데, 특히 꽃 가득 핀 봄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니까 3월 후쿠오카 여행한다면 하루 정도는 유후인에 가보는 걸 추천한다.
4. 후쿠오카 타워
후쿠오카의 랜드마크라 할 수 있는 건물로, 타워 전망대에서 후쿠오카 시내와 모모치 해변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지상에서 약 123미터 정도 높이 밖에 안되지만 주변에 가로 막는 다른 높은 빌딩이 없기 때문에 오히려 전망이 더 좋은 것 같다.
5. 캐널시티 하카타
후쿠오카에서 맛있는 음식 먹고, 쇼핑하고, 분수쇼도 보는 등 몰링 하기에 제일 좋은 곳이다. 브랜드 매장, 영화관, 오락실, 식당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아서 하루 종일 놀아도 지겹지 않은 곳.
또, 캐널시티 하카타 광장에서는 분수쇼를 비롯해서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도 열리니까 꼭 감상해 보자.
6. 다자이후 텐만구
다자이후 텐만구는 후쿠오카 교외에 있는 일본의 유명한 신사로, 유후인과 더불어 가볼만한 근교 여행지로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학문의 신으로 유명한 신사니까 중고등학생 자녀가 있다면 공부 잘해달라고 기원도 할 겸 가봐도 좋을 듯.
다자이후 신사 주변으로 기념품 상점과 먹거리 판매하는 곳이 많아서 둘러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7. 이조 후쿠오카 팀랩 포레스트
마지막으로 소개해 볼 후쿠오카 가볼만한곳은 '팀랩 포레스트'라고 하는 2023년 4월에 오픈한 디지털 아트 박물관.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인터렉티브 아트 작품을 전시해 놓은 곳으로, 일반적인 박물관과는 다른 느낌이라 신기하기도 하고,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이어서 한 번쯤 가보면 좋을 듯.
후쿠오카 3월 날씨와 가볼만한곳, 벚꽃 개화시기와 명소 등에 대해 정리해봤다. 후쿠오카 여행 하면서 즐거운 경험 많이 하시길~
Klook.com
클룩 파트너스 활동에 따라 예약 시 수수료를 받습니다.
'세계여행 > 아시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꾸옥 혼똔섬 여행 썬월드 케이블카 워터파크 후기 정리 (0) | 2024.02.16 |
---|---|
베트남 호치민 여행 팁, 3월 4월 날씨 호치민 가볼만한곳 정리 (0) | 2024.02.15 |
오사카 여행 필수 준비물 교통패스! 오사카 주유패스 vs 간사이 스루패스 완벽 비교 (0) | 2024.02.13 |
하노이 호안끼엠 마사지 추천 오리엔트 스파 후기 가격 (0) | 2024.02.12 |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후기 입장권 종류 익스프레스 가격 총정리 (0) | 2024.02.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