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아시아

홍콩 공항 근처 숙소 레갈라 스카이시티 호텔 내돈내산 후기

by 여자의마음 2023. 12. 5.
728x90
728x90

 

Regala Skycity Hotel HongKong

레갈라 스카이시티 홍콩호텔


홍콩 여행이 계획되어 있었는데, 여행 하루 전날 집안에 급한일이 생겼다. 비행편이 외국에서 인천을 경유해서 홍콩으로 가는 편이었는데, 경유 시 인천으로 나가는 것이 불가능하단다. 하는 수 없이 홍콩까지 간 다음, 다음 날 비행기로 급하게 한국으로 돌아와야 했다. 그래서 예약한 호텔이 레갈라 스카이시티 홍콩호텔이다. 첵랍콕 홍콩 공항에서 차 또는 AEL공항철도로 10분 거리. 나처럼 홍콩 도착 후, 1박만 하고, 이 도시를 떠날 계획이라면 이 호텔이 제격이다.

 

호텔이름: Regala Skycity Hotel Hong Kong

호텔등급:    

투숙객실: 슈페리어룸

객실 면적: 17㎥

 

<홍콩 레갈라 스카이시티 호텔 최저가 확인하기>

트립닷컴 / 익스피디아 / 호텔스닷컴클룩

 

 


홍콩 공항 근처 숙소 레갈라 스카이시티 호텔 내돈내산 후기

1. 홍콩 첵랍콕 공항에서 AEL로 1정거장


레갈라 스카이시티 호텔은 홍콩 공항 근처 '박람회역'과 바로 연결이 되고 있었다. 차로 오면 7분 정도가 걸릴 만큼 무척 가까운 곳이다. 투숙객을 위한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 중이었는데, 마지막 셔틀은 공항에서 밤 11시 40분으로 기억을 한다. 아쉽게도 인천공항에서 비행기의 지연 출발로, 예정 시간보다 1시간 가량 늦게 홍콩에 도착하는 바람에, 무료 셔틀버스를 놓치고 말았다.

 

 

선택의 여지가 없어, 홍콩 AEL 공항철도를 타고 호텔로 넘어갔다. 홍콩 시내 방면이 아닌 마지막 정거장인 엑스포역. 공항에서는 1정거장이다. 다행이도 호텔은 지하철역의 통로를 통해서 입구까지 바로 연결이 되었다. 출구에서 약 5분 정도 걸었더니 레갈라 스카이시티 호텔 입구가 나왔다.

 


홍콩 공항 근처 숙소 레갈라 스카이시티 호텔 내돈내산 후기

2. 가든뷰룸 퀸침대


7시간 정도 잠만 자고 떠날 계획이었기에 객실은 가장 기본형인 가든뷰룸으로 예약을 했다. 가든뷰룸의 경우, 퀸침대 1개 또는 싱글 침대 2개 룸이 있는데, 혼자 숙박이었기 때문에 퀸침대룸으로 결정.

4성급의 2022년에 새로 오픈한 호텔이어서 전반적으로 객실 내부는 무척 깔끔했다. 침대는 5성급과 비교하면 확실히 퀄리티가 떨어졌지만, 그래도 편안한 잠을 자기에는 충분한 정도였다.

 

침대 옆으로 데스크가 있었는데, 객실 면적이 작은 편이어서 데스크 또한 넓은 편은 아니었다. 의자는 등받이가 반 정도 밖에 없어서 장시간 노트북으로 업무를 보기에는 한계가 있어 보였다. 근데 뭐, 잠만 자고 갈 숙소였고, 가성비가 좋았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다.

 

데스크 옆 수납함을 열었더니 미니 냉장고와 안전금고, 무료 커피, 1회용 슬리퍼가 구비되어 있었다. 생수는 1박에 무료 2병이 제공이 된다.

 

욕실은 개인적으로 레갈라 스카이시티 홍콩호텔에서 가장 마음에 들지 않았던 곳이다. 욕조가 없는 건 기본 객실이니 그렇다쳐도, 샤워부스가 없이 샤워하는 공간과 볼일 보는 공간이 전혀 구분이 되어 있지 않았다. 샤워 후에는 욕실 전체가 모두 물기가 생길 수 밖에 없다. 혼자 숙박이라 괜찮지,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숙박한다면 먼저 씻은 사람은 뒷정리를 확실히 하고 나와야 다투지 않을 것 같다.

 


홍콩 공항 근처 숙소 레갈라 스카이시티 호텔 내돈내산 후기

3. 부대시설


잠만 자고, 바로 홍콩공항으로 가는 일정이어서 레갈라 스카이시티 호텔의 부대시설은 사실 이용할 시간이 거의 없었다. 공항 라운지에서 식사를 할 계획이어서 조식 이용도 일부러 하지 않았다. 아침에 일어나서 잠깐 시간이 남아 호텔의 부대시설을 둘러보았다. 호텔 중앙에 야외 수영장이 있었는데, 4월~10월 사이에 홍콩에 왔다면 수영장을 이용해 봐도 좋을듯하다.

 

호텔 루프탑에는 걷기 좋은 공원이 조성이 되어 있었는데, 아침에 일어나서 산책하기 딱 좋은 곳이었다. 홍콩 공항 근처 숙소답게 비행기가 힘차게 이륙하는 모습도 볼 수 있어서 좋더라. 

 


홍콩 공항 근처 숙소 레갈라 스카이시티 호텔 내돈내산 후기

4. 장점과 단점


다음은 내가 생각하는 레갈라 스카이시티 홍콩 호텔의 장점과 단점이다.

먼저 장점이다.

  1. 홍콩 공항에서 무척 가까움.
  2. 무료 셔틀 버스 운행.
  3. AEL 공항철도로 1정거장, 통로로 입구까지 연결
  4. 22년 신상 오픈 호텔이면서도 가성비 괜찮음

 

다음은 단점이다.

  1. 욕실의 샤워막 가림과 커텐이 없어서 불편함
  2. 무려 셔틀버스가 24시간 아니라, 밤 11시 40분이 막차

 


 

레갈라 스카이시티 홍콩 호텔 기본 정보

 

  1. 주소: 8 Airport Expo Boulevard
  2. 특징: 2022년 오픈, 객실 수 약 1천2백여개의 대형 호텔
  3. 가격: 1박 10만원대부터
  4. 체크인/체크아웃: 15시 이후 / 12시 이전
  5. 최저가 예약: 트립닷컴 / 익스피디아호텔스닷컴클룩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