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야경 명소 피크트램
홍콩 여행이 처음이라면 꼭 가봐야 하는 곳으로 테마파크인 홍콩디즈니랜드, 그리고 야경 명소인 피크트램을 빼놓을 수 없다. 피크트램은 1888년 개통이 된 역사 깊은 곳으로, 세계에서 가장 가파른 경사면을 오르내리는 케이블카이다.
홍콩 섬 중심부와 빅토리아 피크를 연결하고 있는데, 홍콩 야경을 보기 위해 매일 수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온다.
탑승 시간은 약 7분 밖에 되지 않지만 피크트램 내에서 홍콩의 환상적인 스카이라인을 내려다 볼 수 있고, 정상에 있는 스카이테라스에서 훨씬 더 예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 놓는 레이저쇼인 심포니 오브 더 라이트 쇼가 진행되는 때에 방문하면 더욱 예쁜 야경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홍콩 피크트램 예약
피크트램은 현장에서 티켓 구매도 가능하고, 홍콩 교통카드인 옥토퍼스 카드로 승차가 가능함.
교통카드가 없거나, 빅토리아 피크 위의 전망대인 스카이테라스 티켓이 포함된 통합권을 구매해서 할인 받고 싶다면 미리 온라인 예약하는 것이 좋다.
미리 티켓 구매하면 장점으로는 현장에서 티켓 가려고 길게 줄을 안 서도 되기 때문. 구매할 때 받게 되는 QR 코드로 바로 탑승이 가능하다.
특히, 성수기에는 피크트램 티켓이 매진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홍콩 여행 한다면 사전에 티켓을 미리 예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피크트램, 스카이테라스 티켓 가격
피크트램에 올라갔다면 유료 전망대인 스카이테라스는 꼭 가보는 것이 좋다. 보통 온라인 여행사에서는 전망대와 피크트램 탑승권이 포함된 통합권을 판매하거나, 스카이테라스 전망대 티켓만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피크트램은 옥토퍼스 카드로도 승차가 가능)
피크트램 + 스카이테라스 티켓에도, 트램을 편도만 이용할 것인지 왕복으로 이용할 것인지에 따라 요금이 다르다. 또, 트램 타는 날짜를 지정할 것인지 유효기간 내에 아무 때나 가서 탈 것인지에 따라 가격이 다름. (날자 미정 티켓이 더 비쌈)
왕복, 날짜 지정, 피크트램 티켓 + 스카이테라스 입장권 포함 가격은 다음과 같다.
어른: 22,300원 / 아동(만 11세까지), 만 65세 이상 경로 우대 11,200원
Klook.com
피크트램 타는곳
홍콩 피크트램 타는 곳은 홍콩 섬의 도심 중심 센트럴 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하부 정류장이다. 센트럴 MTR역의 J2출구로 나와서 우회전 한 다음, 차터 가든 방향으로 걸어가면 됨.
이정표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이정표 따라서 걸어오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입구에 항상 사람이 많아서 그냥 지나치기 어려움.
피크트램 팁
홍콩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피크트램은 1년 어느 때 가도 항상 사람들이 많은 곳이다. 근데 가장 붐비는 시간대는 선셋 전후 시간으로,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그리고, 주말이 보통 평일에 비해 사람이 더 많은 편이다.
지정 좌석제가 아니기 때문에 먼저 탑승한 순서대로 앉을 수 있는데, 사람이 워낙 많아서 자칫 망설였다가는 서서 갈 수 밖에 없는데, 7분 정도 타고 가면 되기 때문에 그냥 서서 가는 것도 크게 상관은 없다. 피크트램 내부에서 홍콩 야경을 잠시나마 보고 싶다면 앞쪽 좌석을 추천한다.
빅토리아 피크에서 다시 홍콩 시내로 내려올 때는 피크트램을 타도 되고, 버스를 이용해 됨. 또, 우버나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사람들이 붐비는 저녁 시간대에는 트램 뿐만 아니라 모든 교통수단의 대기줄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시간 여유를 갖는 편이 좋다.
피크트램 여행 명소
빅토리아 피크
피크트램 정상에 도착해서 내리면 바로 빅토리아 피크인데, 홍콩에서는 가장 높은 곳 중 한곳이다. 이곳에는 유료로 운영되는 스카이테라스 전망대가 있는데, 홍콩 야경 명소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다.
피크 타워
피크 타워는 빅토리아 피크 정상에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내부에는 다양한 상점과 레스토랑, 커피숍, 전시 공간 등이 입점해 있다. 식사를 하면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레스토랑들도 있는데, 이런 곳들은 사전에 예약을 하느 것이 좋다.
스카이테라스 428
스카이테라스 428은 피크 타워의 4층에 위치한 홍콩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야외형의 전망대이다. 공간이 탁 트여 있어서 파노라마 전망이 일품이다.
마담투소 홍콩
피크 타워에는 또한 세계적인 밀랍 인형 전시관으로 유명한 마담 투소도 있다. 도쿄에서도 방문해 본 적이 있는데, 홍콩 마담투소가 더 유명하다.
내부에는 유명 스타, 역사적인 인물들의 밀랍 인형이 전시되어 있는데, 소름끼칠 정도로 실감나게 만들어져서 있다. 인형과 함께 사진 찍어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홍콩 피크트램은 홍콩 여행한다면 꼭 한 번 다녀와야 할 만큼 홍콩을 대표하는 곳이며,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한다면 절대 놓쳐서는 안될 곳이다. 홍콩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이 곳만큼은 꼭 여행 코스에 넣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클룩 파트너스 활동으로 예약에 따른 수수료를 받습니다.
'중국의 모든것 > 중국 어디까지 가봤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콩 가볼만한곳 홍콩 스카이100 전망대 입장권 할인 침사추이 스타의거리 (0) | 2024.02.19 |
---|---|
홍콩 디즈니랜드 여행 팁 돈 절약하는 방법, 티켓 입장권 저렴하게 사는 법 (0) | 2024.01.23 |
댓글